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특수체육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특수체육학회 제18대 회장 이재원입니다.
우리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

한국특수체육학회는 1990년에 창립된 이래 전임 회장단과 회원 여러분의 부단한 노력으로 한국연구재단에 체육학회 최초로 등재 학술지로 선정되는 등 현장과 학문분야에서 특수체육학 연구에 땀 흘려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그동안 “Sport for All, 모두가 함께하는 스포츠” 정신에 입각하여 체육활동 소외계층에 대한 체육활동 참여와 연구에 매진해 왔습니다. 우리는 재활체육에서 생활체육, 학교체육, 전문체육에 이르기까지, 장애인, 노인, 영유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하고 학술교류를 통하여 현장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우리 학회는 시대변화와 사회적 요구에 따라 특수체육학의 가치와 정체성을 더욱 곤고히 하고 다양한 융복합 연구를 통해 미래사회로 나아가는 학회로 발전해 갈 것입니다. 특히, 체육활동 소외계층이 주된 대상이 됨에 따라 인권 친화적 학회로 준비할 것입니다. 또한 특수체육학은 현장학문으로서 대한장애인체육회 등 현장의 유관단체 및 기관과의 협력으로 정책제안과 학문의 현장적용에 힘쓸 것입니다.

또한, 저희 학회는 2024년부터 분과학회를 신설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학회는 더 다양한 연구 분야와 전문성을 갖추고 회원들의 다양한 관심과 전문 지식에 부합하는 활동을 지원할 것입니다. 이러한 분과학회는 특수체육학의 발전과 함께 학계와 현장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며 더 많은 학술 교류와 연구 활동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국내외 학자들과 연구진의 학술교류와 연구활동 및 친목을 도모하는데 더욱 섬김의 마음으로 봉사하겠습니다. 학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특수체육학회 회장 이재원